본문 바로가기

생활이슈

비가 오기전에 다리가 아플까요?

비가 오기전에 다리가 쑤시고 아플까요?





안녕하세요. your goddess 입니다.





비올 때 무릎 아픈 이유는?



어릴때부터 다리가 쑤셔서 잠을 못자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특기 운동을 한날은 더욱더 다리가 너무아파 날을 세적도 많았습니다.  어른들이 키가 큰려고 그러는 거라고는 하는데 어린마음에 밎고 지냈지만 지금도 만찬가지로 전날에 무리했거나 하면 증상이 나타나곤 했습니다.  병원도 가보았지만 특별하게 증상이 없다보니 무리한 운동을 피하게 되더라구요.  나이를 먹게 된니 비가 오는전날에는 피곤이 밀려오고 다리가 너무 쑤시셔 일상 생활하는데 불편을 호소하기도 했습니다.  



통개적으로 비오는날에는 통증이 심해진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이런 증상이 있지 않나요?



다리가 쑤시고 아픈이유는 ?  기압차이


날이 흐려지고 비가 올려고 하늘이 어두어지면 기압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이런 현상 때문에 관절의 압력이 높아지면서 관절 속 압력이 평형상태가 께져서 관절 뼈끝을 감싸고 있는 신경이 자극을 받아 통증이 심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기온변화 클수록 관절염에는 쥐약일수 밖에 없습니다. 실내온도(18~20도)를 적절하게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관절염에 좋은 운동)


관절에 무리가지 않게 수영, 스트레칭, 자전거 타기, 요가등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꼭 운동을 하고 스트레칭으로 마무리를 해주시면 관절에 뻗뻗해지는게 덜하게 되고 쑥시거나 아픋다고 생각하시면 조금 줄이는게 좋습니다, 관절 통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운동하는 습관을 드리는게 좋고 덥다고 옷을 벋거나 하면 증상이 심해지기 때문에 적절한 옷을 가지고 다니는게 좋습니다. 장마철은  집에서 활동을 자제하시는 부분이 있는데 습도가 높아져 몸안에 있는 수분이 증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결림과 통증을 동반할수 있으니 집에서라도 적절하게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해주시는게 관절통증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스트레칭 동작



운동사랑💕 Instagram posts (photos and videos) - Instazu.com




1. 앉아서 양다리를 뻗어줍니다. 그리고 발목를 당겨다가 밀어주고 이런식으로 반복해주면 좋습니다.(20회)


2, 벽에 양바닥을 붙이다음 오른발을 뒤로 빼고  왼쪽무릎를 구부리다음 오른쪽 뒤꿈치를 바닥으로 밀어준다는 느낌으로 해주면 종아리가 떙기는게 느껴집니다.(반복4회 10초)








3, 자리에 앉아서 수건으로 오르쪽 발을 감싸주시 다음, 양손으로 잡아당기면서 허리를 펴주시면 됩니다.  왼발은 앉쪽으로 접어 주시고 반대도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4회 10초 유지)



무릎을 시원하게! 통증완화운동[창원파티마병원] : 네이버 블로그





통증이 계속 느낀다면..





반신욕, 물 온도 40도로 맞추면 지방에 쌓인 노폐물 제거해‥ - 당신의 ...



통증이이 심해진다면 반신욕을 추천드립니다. 물에 온도는 38~40도 정도의 뜨거운 물에서 20분 정도 하면 혈액순환이 되어 통증이 어느정도 줄어들게 됩니다, 나이드신분들은 20분이상 하다보면 협압이 상승되고 어지러증이 생기니 있으니 15분정도 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얼름찜질이나 온찜질를 해주는 것도 근육을 풀어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운동이나 찜질도 중요하지만 식습관도 중요합니다. 관절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어야 하면 자세도 중요합니다, 다리를 꼬고 앉거나 허리를 굽혀서 있으면 관절에는 최악의 상태이니 이런 자세를 피하는게 좋습니다. 견디기 힘들다면 전문인을 찾아가 진료를 받는게 관절 좋습니다.  





'생활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린시절 옛날놀이의 추억  (2) 2020.06.21
현재 코로나바이러스 총정리  (0) 2020.06.11
국가유공자의 후손들의 혜택  (0) 2020.06.10
살림 노화우  (0) 2020.06.08
주말연휴 뜻깊게 보내려면  (0) 2020.06.05